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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마스티프 너프! 에이펙스 레전드 카오스 이론 업데이트 적용

출처 https://www.ea.com/ko-kr/games/apex-legends/news/season-8-chaos-theory-collection-event

에이펙스 레전드 업데이트(패치노트)

킹스캐년에 새로운 코스틱 지역! 에이펙스 레전드 카오스 이론 업데이트 적용

에이펙스 레전드 카오스 이론 업데이트가 3월 10일 새벽 3시(한국시간 기준) 적용 되었습니다. 카오스 이론 수집품 이벤트 및 보상트랙도 진행되며 3월 23일 까지 진행 될 예정입니다.


카오스 이론 주요 업데이트는 아래와 같으며 이 외 게시글 내용에는 밸런스 관련 패치 내용만 기재하였습니다. 전체적인 풀 패치노트은 출처 URL을 통해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에이펙스 레전드 출시
  • 코스틱 마을 장악전
  • 링 퓨리 에스컬레이션 장악전
  • 새로운 '히트 실드' 아이템과 소집품에 생존 슬롯 추가
  • 일반 게임 솔로큐 추가
  • 밸런스 변경 및 기타 업데이트와 버그 수정


레전드 업데이트


코스틱

녹스 가스 수류탄 재사용 대기시간이 2.5분에서 3.5분으로 증가되었습니다.

녹스 가스의 대미지가 6hp → 12hp 가변에서 5hp 고정으로 조정되었습니다.


개발자 노트: 코스틱은 적의 진입을 늦추는 데 지나치게 강력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스킬이 넓은 효과, 감속, 시야 방해 및 직접적인 체력 대미지를 주는 가스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팀원이 가스 안에서 안전하게 싸울 수 있기 때문에, 코스틱의 팀이 지나치게 유리한 상황이 너무 자주 연출되었습니다. 완전히 제거하거나 아머에 영향을 주는 대신, 가스 대미지를 현저히 감소시켰습니다. 이로 인해 캐릭터의 근본을 유지하면서 공격받는 상대 입장에서도 지나친 압박을 받지 않게 될 것입니다. 계속해서 데이터와 게임플레이를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변경으로 코스틱의 매력이나 성능이 너무 크게 떨어진다면, 이를 다시 조정할 예정입니다.


패스파인더

저자세 특성 제거


개발자 노트: 저자세는 빠르고 작은 레전드의 밸런스를 조정하기 위한 도구로 쓰였습니다. 패스는 여전히 빠른 레전드지만, 히트박스가 큰 편입니다. 전체적인 승률과 교전 승률은 결코 낮은 편이 아니지만, 히트박스가 큰 편인 레전드에게 저자세를 부여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


지브롤터

보호의 돔의 회복 아이템 사용 속도 15%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호라이즌

블랙홀 재사용 대기시간이 2분에서 3분으로 증가


레버넌트

레버넌트의 침묵은 이제 미라지의 은폐 회생과 부활, 옥테인의 빠른 치료 효과를 비활성화합니다.


왓슨

이제 왓슨은 자신의 실드를 초당 0.5hp 회복합니다(현재 옥테인이 지닌 체력 회복 속도의 절반).


램파트

증폭 엄폐물이 폭발물에 200 대미지를 받는 대신 정상적인 대미지를 받습니다.

쉴라가 폭발물에 175 대미지를 받는 대신 정상적인 대미지를 받습니다..


개발자 노트: 벽이 완성된 후에는 견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램파트가 나오기 전에는 램파트의 방어 시설이 주는 압박감이 심할 것으로 예상하여 수류탄으로 쉽게 제거할 방법을 고안했습니다. 결국 이는 불필요한 시스템으로 파악되어 증폭 엄폐물과 쉴라가 수류탄으로 받는 추가 대미지를 제거했습니다.


무기 업데이트


무기 조준경

모든 골드 어설트 라이플 및 LMG 기본 조준경이 2x 브루저로 변경되었습니다.


마스티프

펠렛 대미지가 13에서 11로 감소했습니다. 발사 속도가 1.0에서 → 1.1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노트: 이러한 변경의 목표는 빠른 사격의 EVA-8과 강력한 사격의 피스키퍼 사이에 마스티프의 자리를 두기 위함입니다. 마스티프는 사격할 때 너그러운 반동 패턴과 강력한 펠렛 데미지로 인해 계속해서 최고의 근접용 총기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이 변경점으로 잠재적인 화력을 감소시켜 마스티프를 상대하는 플레이어의 압박감을 제한하기로 하였습니다.


윙맨

기본 탄창을 포함한 모든 탄창 크기가 +1 증가했습니다.


헴록

지향사격 탄 퍼짐이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노트: 중거리에 강력해야 할 어설트 라이플 헴록의 지향사격 점사 대미지가 지나치게 강력했습니다. 이 변경점으로 헴록의 근거리 전투력을 감소시켜 상대하는 플레이어의 압박감을 줄이기로 했습니다.


사용자 경험 개선 변경점


킹스 캐년 전리품 - 계속해서 전리품 배치를 조정하고, 미라지 보이지가 날아간 후에도 맵에서 전리품을 획득하는 경험을 유지하기 위해 일부 지역을 변경했습니다.


맵 전역에 있는 나무 오두막에 전체적으로 조금 더 높은 등급의 전리품이 조금 더 추가됐습니다. 

발견된 호수의 전리품 등급이 높음에서 중간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추락 현장 지역의 전리품 배치를 다소 재조정하였습니다. 수량은 그대로지만 고급 전리품이 함선 위에 더 많이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독성 물질 처리장에는 상수 처리장보다 더 많은 전리품이 배치됩니다. 전리품 등급은 계속해서 높음입니다.


잠겨진 무기의 조준경 교체 - 이제 모든 부착물이 장착된 골드 무기와 대부분의 보급 무기의 조준경을 제거하고 다른 조준경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크레이버 스나이퍼 라이플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게임 내 HUD에 지원 횟수가 처치 횟수 옆에 추가됩니다. 이는 이미 랭크 리그에 존재했지만, 이제 일반 게임에도 적용됩니다. 여전히 지원으로 XP를 얻을 순 없습니다. 관전자 "눈" 아이콘 자리를 대체하였습니다.


아군 분대 배너에 지원과 녹다운이 추가되었으며, 매치 종료 시 통계가 표시됩니다.


이제 모든 플레이어가 같은 클럽에 있는 경우 매치 요약과 챔피언 화면에 클럽 이름이 표시됩니다. 


복제기에서 아이템이 떨어질 때, 복제 제작기에 아이템이 "들러붙는" 현상을 제거했습니다.


배지 진행도 - 진행도가 긴 배지의 경우 배지 위에 커서를 올리면 더 많은 정보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라이프라인으로 50승 배지를 목표로 할 때, 15~50승으로 표시되는 것이 아닌 45승처럼 구체적으로 표시됩니다.


내 데스 박스 신호 - 다시 부활하여 수송선에서 내릴 때 자신의 데스박스에 신호를 표시하여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골드 백팩 - 골드 백팩을 소지한 플레이어에게 회생받을 때 주변에 에너지 전류가 흐릅니다. 색상은 현재 입고 있는 아머의 티어에 따라 바뀝니다. 또한 회생을 마쳤을 때 아머 회복 시각 효과가 표시됩니다. 이 변경점으로 회생 중인 적을 처리해야 할 때 우선순위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제 PC 플레이어는 데이터 센터를 변경할 때 게임을 재시작하지 않고도 로비의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고급 시점 조작 설정에 숫자 조작을 추가했습니다. 이로 인해 설정 실험과 다시 이전 설정으로 돌아가기 쉬워졌습니다.


이제 6번째 링에서 비컨을 스캔할 때 6번째 링 종료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무기 조사 - 생존 슬롯이 컨트롤러의 버튼을 이용하기 때문에 무기 조사 버튼이 감정 표현 휠로 이동하였습니다. PC에서는 아무 키에나 배치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지브롤터

지브롤터가 건 실드를 활성화한 상태에서, ADS를 해제하는 동시에 사격할 때 나간 탄환의 타격 판정이 존재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


레이스

레이스 플레이어가 벽에 점프하여 공허 속으로 스킬을 취소할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새로운 스카이 다이브 감정 표현을 전설 스킨과 함께 제대로 사용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코스틱

녹스 가스의 시각 효과가 일부 플레이어에게 깜빡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옥테인

같은 점프 패드를 계속 사용하더라도 더 이상 더블 점프가 비활성화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가 더 이상 점프 패드를 사용하여 벽을 따라 "글라이딩"할 수 없습니다


크립토

더 이상 크립토가 홀로스프레이를 던져도 드론을 꺼내는 동작이 건너뛰어 지지 않습니다

더 이상 크립토가 복제기로 텔레포트할 수 없습니다

더 이상 크립토가 드론을 보고있을 때 마스티프와 30-30의 재장전이 빨라지지 않습니다


로바

로바가 텔레포트하여 끼어버리던 일부 지형을 수정했습니다


램파트

더 이상 플레이어가 쉴라를 올림푸스의 페이즈 러너와 가깝게 설치하여 월드 밑에서 쉴라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호라이즌

세상의 끝의 분류 공장에 있는 철로에서 중력 리프트가 바닥을 뚫고 떨어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중력 리프트 후 집라인을 사용할 때 더 이상 명중률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퓨즈

이제 마더로드가 점프 패드에 대미지를 주고 파괴할 수 있습니다

좁은 공간 아래에서 마더로드를 사용할 때 더 이상 플레이어가 밖으로 밀려나지 않습니다

더 이상 플레이어가 죽은 퓨즈의 데스 박스 전리품을 가져갈 때 수류탄을 두 배로 늘리지 않습니다


마스티프

마스티프를 떨어트렸다가 다시 주워도 더 이상 재장전되지 않습니다


3030 리피터

30-30을 떨어트렸다가 다시 주워도 더 이상 재장전되지 않습니다

30-30을 ADS 사격하고 점프할 때 적용되는 탄 퍼짐 편차가 추가되었습니다


기타

Steam 사용자가 서로에게 친구 요청을 보낼 수 없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사용자가 Origin 클라이언트에서 Steam 클라이언트로 변경하면 사용자 이름이 업데이트됩니다

EA 계정이 이미 다른 플랫폼에 연동되어있는 경우, 클럽을 만들거나 가입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A #에이펙스레전드 #업데이트 #패치노트 #수집품이벤트 #보상트랙 #카오스이론

알랴줌 알랴줌
35 Lv. 69955/71280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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